2019/08/13 3

봄과 새로운 만남_20190304

지금까지 한 번도 뵌 적 없는 외가 분들을 만나며 어느새 그 분들과 오마니 눈가에 이슬이 맺힌다.그 시절, 설움, 이해, 격려의 의미가 오고 가는 사이 난 잠시 한 발 물러나 집 주변을 서성였다. 여기도 집 한 켠에 작은 언덕이 버티고 있다.오마니와 친지분들은 이야기 꽃이 좀처럼 오므려지지 않고 끊임 없이 대화가 오갔고, 때마침 하루 지낼 계획을 했던 터라 오마니께선 여기에 묵으시고, 난 대구로 떠났다 내일 오전에 돌아와 점심을 기약했다. 겨울에 내줬던 들판에 봄이 찾아와 자연의 축복을 받은 또 다른 자연이 기나긴 겨울 잠을 깨치고 도약의 기지개를 편다.아주 작지만 그 필연의 과정이 이 세상을 신록으로 물들일지니 오묘하지 않을 수 있을까?안타까운 지난 시절을 돌이켜 보며...가는 계절은 아쉬움으로,오는 ..

희미한 요람의 기억을 찾아_20190304

아버지는 7형제에 친척까지 따지면 왠만한 소대 이상으로 명절이면 대규모 이동을 방불케 했다.그런 아버지 2째 형님 되시는 큰아버지 댁이 이 언덕에 기대어 자리 잡은 마을 중 초입의 이 집이었다.이왕 고령 온 김에 볕도 좋고 미세먼지 농도가 살짝 낮아진 날이라 오마니 옛 이야기를 들으며 어느새 여기까지 찾아온 내 명석한 기억력! 한길에서 언덕으로 오르는 두 번째 집인데 너무 어릴 적에 왔던 기억 뿐이라 찾아 갈 수 있을까 했지만 기가 막히게 잘 찾아와 이 자리에 서자 잠자고 있던 기억이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밀려온다.명절에 설레는 기분으로 기 길목에 발을 디디면 그 때처럼 누군가 반가워해 줄 손짓이 보일 거 같다. 높은 축대와 대문녘에 붙어 있는 사랑채, 밑집 사이 위태로운 담벼락, 외양간에서 늘 되새김..

대가야 품으로_20190303

여러 가지 의미가 있겠지만 우선 오마니 고향을 찾아 보기 위함이었고, 더불어 오랫 동안 연락이 닿지 않는 먼 친지의 소식이 전해져 반가움을 실현해 드리고자 했다.너무 느긋하게 밟았나?5시간 걸려 고령에 도착, 저녁 식사를 해결할 마땅한 식당을 찾느라 30분 동안 헤메는 사이 8시를 훌쩍 넘겨 버렸고 하는 수 없이 치킨 한 마리와 햇반으로 간단히 저녁을 해결하기로 했다.오마니도 기운 없으신지 대충 해결하자고 하시는데 그래도 배는 불러야지.지도 검색에 치킨집은 많지만 막상 댓글 평이 좋은데가 많지 않아 여기로 선택했는데 불친절에 착한 가격은 아니다.맛이 있다면야 가격이 문제겠냐마는 자극적인 소스에 절여 놓는 수준이라 치킨 특유의 식감과 맛은 찾기 힘들다.배 고픈데 더운 밥, 찬 밥 가릴 처지는 아니지만 응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