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 7

가을이 오는 소리_20171001

가을비 내리는 늦은 밤에 레인코트 한 벌에 의지하여 오는 가을을 맞이하러 간다.황금 연휴의 시작이라 싱가포르 여행을 계획했지만 이미 5월 이전에 대부분 항공편은 동이 났고, 삯은 천정부지, 지랄 옆차기 단가를 불러도 없어서 못 구한단다.정말루, 정말루 아쉽지만 국내로 눈을 돌리니까 사정은 마찬가지.하긴 나보다 앞서 결정한 분들이 무쟈게 많을 터이니 별반 차이 있겠냐구.덕분에 도시는 모두가 떠나 텅 비어 있는 랴퓨타 같다.그래도 유령 도시 같은 느낌은 전혀 없는 게 가을이 오기 시작하는 징후 덕분에 사람들이 떠난 분위기를 대체해 주는 기분이랄까? 이 시기면 아직은 여름색이 짙다.여전히 짧은 셔츠 차림이거나 여름 신록이 여전하거나.다른 건 말로써 완전히 규정할 수 없는 가을 내음 정도? 모두가 떠나 버린 근..

모임엔 족발_20170930

한가위 황금 연휴의 첫 날, 만나기 힘들어 카톡 대화만 나누던 멤버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10일의 연휴가 얼마나 매력적이냐!덕분에 날아갈 듯 가볍고 설레는 마음으로 모두 한 자리에 만날 수 있었다.멤버가 8명인데도 한 자리에 모이는 게 쉽지 않았는데 시간이 갈수록 더 쉽지 않다. 분당을 비롯, 서울 남부권에 사는 사람들은 을지로3가에 모여 같이 가기로 했는데 과반수가 넘는다.일산은 2명 뿐이고 한 명은 평창동, 그리고 한 명은 서대문, 나머지는 판교, 분당, 평촌, 동탄으로 일산은 만만한 거리가 저얼대 아니다.차라리 대전이 더 빨라.5명이 모여 도착하자 마자 조촐한 저녁 식사로 족발과 수육. 여긴 모임 때문에 알게 된 맛집인데 올 때마다 만석이다.동네는 조용한데 여기만 북적이다니 묘한 기분이다. 가격은 ..

일상_20170925

우여곡절 끝에 동네 도착은 했다만 동탄역을 자주 왕래하는 편이 아니라 이동할 땐 한바탕 곤혹을 치른다.버스도, 택시도 애매한 시간대엔 쉽지 않다. 버스를 내려 짐도 그리 무거운 것도 아니고 해서 좀 걷던 중 홍단풍이 늘 첫 눈에 맞이한다.여름에도 붉더니 아직 익지 않은 가을에도 여전히 붉다.청명한 가을 햇살이 내려 쬐이면 볼그스름 익어가는 단풍의 빛깔이 이쁘겠지?현재는 운영 중인 솔빛 유치원이 일 년 전 한창 공사중이라 길 좌측에 높은 펜스가 쳐져 있구만.

졸음_20170924

광주에서 출발한 고속열차는 이내 동탄역으로 도착했고, 집으로 가는 택시가 잡히지 않아-카카오택시를 이용하면 도착지가 노출되어 어중간한 거리를 갈라치면 택시 잡기가 하늘에 별 따기다-하는 수 없이 집 부근으로 갈 만한 버스를 탔다.근데 바로 앞에 앉으신 중년 여성 분은 우산을 거꾸로 잡은 채 졸면서 연신 고개를 꾸벅이는데 우산에 이마를 찌를 듯 위태롭다.마치 자뻑하는 자세?보는 내내 찌를 까봐 눈을 떼지 못하고 사진을 한 장 찍자 일어나 목적지를 지나쳤는지 이내 자리를 뜨고 하차하신다.지금도 그 분 잘 계시려나?

집으로 가는 먼 길의 첫 걸음_20170924

집으로 가는, 아니 가야만 하는 날.일요일 볕은 어찌 이리 야속하게도 따가운지.렌트카를 반납하고 스타벅스에 들러 남은 시간을 달래는 기분이란 뭔가 호쾌하게 끝내지 않은 서운함이었다.커피 한 잔을 마시며 그 울적한 기분을 애써 억누르는 사이 떠날 시간이 되었다. KTX와 SRT를 이용하려면 광주에 올 때처럼 광주송정역을 이용해야 한다.유별나게 강한 햇살을 피해 일찌감치 역을 들어서자 매끈한 모습과 달리 아담하지만 이리저리 발걸음이 분주한 역사가 나오고, 잠시 앉아 있다 플랫폼에 들어섰다. 오는 길은 설렘의 흥분에 마비되어 거리감각조차 흐렸었는데, 가는 길의 발목은 모래주머니를 꿰찼냥 무겁기만 하다.늘 아쉽고, 그래서 늘 다시 기약하게 되는 시간이 여행이 아니겠나. 고속열차는 내 마음을 비웃기라도 하듯 광주..

간직했던 절경, 동복호_20170923

날아간 사진은 아쉽지만 보존된 더 많은 사진을 생각해서 마음을 다잡자. 2014년 5월 초에 티워니 업어 와서 여전히 요긴하게 사용했던 만큼 실력이 늘 문제지 사진은 크게 트집 잡을만큼 불만은 없었으니까 여전히 잘 사용하고 있던 고로 앞으로도 당분간 카메라 기변은 없다. 그리고 이게 한 두 푼이여?! 날아간 사진은 이제 잊기로 하고 아이폰으로 담은 사진이라도 기록해야지. 부시시하게 일어나 렌트카에서 미리 예약한 차량 인도 받은 후 출발할려니 배가 고프다. 기약 없이 송정역 인근을 돌아 다니던 중 영락 없이 한적한 시골 동네 같은데 도로에 주차된 차량과 사람이 북적거리는 식당 하나 발견, 묘하게 사람이 많으면 월매나 맛나길래? 호기심 발동하여 굳이 차를 몇 번 돌리고 주차할 공간이 없어 골목에 겨우 차를 ..

게으름.. 결국 화를 좌초하다

미루고 미루던 블로깅이 드뎌 화를 불렀다. 아무 생각 없이 맥북 키보드 버그 발견으로 무료 교체 프로그램에 동참하면서 백업을 하지 않은 덕에 수 개월 간 사진이 고스란히 날아가 버렸다. 이거 기간도 넉넉하고 키보드가 치명적인 오류가 나는 것도 아닌데 뭐가 그리 급했을까? 아마도 애플 제품 서비스가 동탄에 생긴 까닭 모를 기쁨에 앞뒤 없이 냉큼 맡겨 버린 것 같다. 2017년 9월 23일 화순 동복호, 담양 소쇄원과 메타세쿼이아 길, 망월동 518 다녀온 사진부터 올릴려고 했으니까 고스란히 공중분해 되어 버린 거다. 헐! 광주, 화순, 대구, 제천, 예천, 괴산, 문경 사진들이 몽땅 날아갔다. 2018년 2월 15일 석양 사진부터 메모리카드에 남아 있어 그나마 다행이구만. 희안하게도 2017년 11월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