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 27

지나는 가을의 길목_20171106

이튿날 부시시 잠에서 깨어 서둘러 떠날 채비를 한다. 각자 가고 싶어하는 곳이 달라 의견이 분분 했지만 오마니 의견에 따르기로, 그러자 모두 동의하여 하회마을로 향했다. 이틀을 묵어야 하니까 휴양관 일대 안동호 구경은 에너지가 어느 정도 소진된 후에 하기로 했다.가까운 곳에서 에너지가 고갈되어 버리면 정작 가봐야 되는 곳은 출발 전에 의기소침 해져 버리니까 에너지가 충만할 때 거리가 어느 정도 되는 하회마을을 앞뒤 돌아보지 않고 재촉해야만 했다.휴양관에서 나오는 길에 미련만 남겨둔 안동호수를 훑어 보자 전형적인 가을의 따가운 햇살이 하염 없다. 하회마을은 2개월 여 전 경북도청 신청사 방문 때(낯설던 예천과 친해지다_20170901) 인근이었단 걸 알고 잠시 들릴려다 지체할 수 없는 사정으로 차후를 기약..

모두가 잠든 호반_20171106

오마니와 가족과 함께 찾아간 안동호반휴양림은 늦은 출발로 느지막이 도착해서 체크인도 쉽지 않았다.휴양림내 휴양관에 자리를 잡고 짐을 푸는 사이 자정이 지났고, 밤 늦도록 대화가 끊이지 않아 혼자서 잠시 빠져 나와 주위를 둘러 보기로 했다.규모가 제법 큰 곳이라 휴양관 일대만 둘러 보는 것도 무시 못할 수준이다. 휴양관 뒷편이 산림교육관인데 일부 출입이 가능해서 혼자서 둘러 보다 사진도 몇 장 찍었던 곳이기도 하다.평일에 찾은 덕인지 휴양관 통틀어 우리 가족 뿐이라 무인도처럼 뚝 떨어진 곳에 음악을 크게 틀어도 민폐가 되지 않아 볼륨도 제법 올려 쌀쌀한 가을 공기와 함께 온 몸으로 감상했다.외등이 몇 개 있긴 했지만 인척이 전혀 없어 조금 무섭기도 하고 좀 앉아 있는 사이 한기가 몰려와 추위를 못 참고 가..

일상_20171103

아침과 저녁에도 가을은 수려하다.평소에 비해 조금 일찍 집을 나서 가을이 펼쳐진 거리를 보면 막연히 걷고 싶어져 나도 모르게 꽤나 걸었다.그것도 앞만 보며 걷는게 아니라 주위를 두리번거리며 쉴 새 없이, 그렇게 걸으면 전혀 지치지 않는데 어느 순간 한 자리에 머무는 순간부터 정신 없이 걸었던 피로감이 엄습한다. 가을이 끝물로 치닫게 되면서 떨어지는 낙엽도 많지만 여전히 나무에 지탱 중인 낙엽들은 한결 같이 빛깔이 곱다. 퇴근 후 밤이 찾아오면 낮을 밝히던 햇빛 대신 가로등 불빛이 그 역할을 대신한다.조금 미약하긴 해도 그걸 투정할 겨를이 없을 만큼 여전한 가을의 자태가 아름답다. 걷는 김에 이왕이면 좀 더 둘러 보자고 했다가 오산천까지 가버려 꽤나 무리했다.하지만 계절이 흐르듯 다시 걷다 보면 금새 그 ..

일상_20171102

한창 뻔질나게 타던 자전거 루트는 오산천을 따라 도심을 피해 질주(?)하기 좋은 구간이고, 차와 섞이는 구간이 거의 없어 안전하기도 하다.음악을 곁들여 자전거를 타는데 오고 가는 차량을 신경 써야 한다는 건 여간 번거로운게 아니다.집중력이 흩어지면 음악도 귀에 들어오지 않고, 체력적인 부담이 고스란히 뻗쳐와 너무 힘들기 때문이다. 가을 아니랠까봐 주위 풍경과 활동 요건은 더할나위 없다.지나가는 시간이 안타까울 정도. 돌아오는 길에 오산천 뚝방 중 전망대 역할을 하는 고지에 올라 섰다.여기에서 피자를 먹은 적도 있었다지~ 사랑밭재활원 부근 가로수들이 멋지다.동탄이 탄생하기 전부터 있던 조그마한 도로를 따라 이렇게 가로수가 이쁘게 자랐다. 본격적으로 동탄에 진입하면 좀 더 아기자기한 가을 풍경이 연출된다. ..

5년 사용한 이어폰 교체_20171102

5년 동안 무탈하게 잘 쓴 아토믹 플로이드의 리모트부가 작동이 잘 안되거나 오작동 현상이 일어나 마침 회사 인척에 있는 AS센터를 방문하자 반 가격에 교환 가능하단다.반 가격이라고 해도 왠만한 이어폰보다 훨 비싼데 워째스까?이 녀석 특유의 재밌는 음색이 마음에 들어 몇 분 고민하고 상위 버전인 티타늄으로 질렀다. 아이팟나노와 찰떡 궁합이라 둘이 뗄려고 해도 뗄 수 없는 관계인지라 다시 쓸 수 밖에 없는데 때마침 구조와 기능, 드자인이 완전 똑같으면서 소재만 스뎅에서 티타늄 합금으로 바뀐 버전이 있어 그걸로 구매했다.아토믹 플로이드의 단점 중 하나가 스뎅 소재의 무게로 인해 리모트가 상당히 덜렁대고, 주머니 소지할 경우 금속 소재인 이어폰과 코드부가 밑으로 쳐져 잘 꼬이거나 선이 꺾이는 경우가 왕왕 있었다..

일상_20171031

10월 마지막 날.특히나 옛추억이 무더기로 떠오르는 날이자 깊어가는 가을이 세상을 온통 물들이는 가장 빛깔이 아름다운 날이기도 했다.오늘도 스치듯 찾아간 이 구도는 시나브로 빨간 물감이 번지기 시작하더니 어느새 남아 있던 여름 신록을 대부분 떨쳐 버렸다. 태양을 잠시 피하도록 그늘도 마련해 주는 사이 이 모습과 얼마나 많이 친해졌고, 익숙해져 버렸나 싶다.오늘이 지나 11월이 되면 떠나는 가을을 보내야 되고, 미련도, 아쉬움도 이제 떨쳐내야만 한다.그저 내가 할 수 있는 건 지금까지 그랬던 것처럼 기억에 담고 추억으로 쌓아 놓는 것 뿐. 아이를 데리고 잰걸음으로 어딘가 바삐 가는 한 가족의 모습도 가을 앞에선 그저 아름다울 뿐.

일상_20171029

해가 중천에 떠올랐을 때 부시시한 잠을 떨치고 베란다로 나가 밝은 햇살과 화사한 대기를 맞이하곤 이내 내가 좋아하던 구도로 출발했다.미세먼지가 그나마 적은 날이라 청명한 가을이 만들어 놓은 장면이 궁금했거든. 어찌 저런 빛깔로 물들일 수 있을까!여긴 나무들이 서로 사이가 좋은가 보다. 꽤나 많이 걸었던 가을이자 휴일이기도 했다.

일상_20171028

이른 아침 회사에 들렀다 오후 일찍 빠져 나와 인근 광희문으로 향했다.약속 시각이 비교적 여유가 있어서 산책으로 그 시간까지 기다릴 심산이었는데 늘 말로만 듣던 광희문은 지나가는 길에 눈팅하던 것 말곤 없었고, 근래 중국 관광객들이 이 일대에 많이 오가는 걸 보곤 일정한 호기심도 있었기 때문이다. 딱히 이색적인 광경은 아니지만 산책하면서 이 부근에서 잠시 쉬는 것도 나쁘지 않았다.도심에 이런 옛흔적이 그리 많지 않기도 했지만, 곳곳에 마련된 벤치에서 잠시 한숨 돌리는 것도 나쁘지 않은 풍경, 계절이기 때문이다. 저녁 식사로 왕십리 떡갈비를 해치운 후 터질 듯 불어오른 배를 달래기 위해 왕십리역으로 가던 중 서늘한 광장에서 홀로 앉아 자리를 지키는 소녀상이 눈에 들어온다.꿈조차 펼쳐보지 못한 소녀의 한 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