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 16

일상_20191101

횡계로 떠나기 전, 아침에 가을을 둘러 보며 설렘을 챙긴다. 손바닥 공원을 찾아 텅빈 공원을 활보하며 남은 가을 자취를 뒤쫓는다.살랑이는 바람에도 낙엽이 떨어지지만 여전히 지각인 가을에 맞춰 옷을 늦게 갈아 입는 나무도 볼 수 있다. 나무 아래 소복한 낙엽과 달리 여전히 나뭇잎은 풍성하다. 자리를 옮겨 가을에 꼭 찾는 구도를 찾았는데 강렬한 햇살을 품고 절정의 가을색으로 아름답게 물들었다. 지나는 길에 시선을 피해 꽃망울을 활짝 열어 젖힌 야생화는 언제나처럼 시선을 부러워하거나 시샘하지 않고 묵묵히 피고 진다.

카메라 바디 교체_20191101

기존 티워니도 나름 잘 사용하고 있는데다 실력은 제자리 걸음이라 카메라 기변은 별 고려 대상이 아니었다.그러다 이번 아이폰11이 출시 되었고, 기존 10에 비해 구매할 만한 매력을 못 느껴 이참에 계속 쓰자 싶어 세이브 되는 금액이 대략 150여만원이라 그걸로 5년이 지난 카메라 기변까지 관심의 촉수가 뻗쳤다.2년 약정이라면 단말기 가격이 세이브 되는 건 맞는데 기존 가입자도 같은 금액만큼 세이브 되니까 결국 온전히 단말기 한 대 값을 고스란히 지불해야 되는 논리는 맞고, 그게 150만원 정도의 가치가 있는가를 따졌을 때 그리 큰 차이가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처음엔 근래 들어 낙폭이 큰 H1-세로그립 킷이 150만원 정도-을 입질 했지만 후지에서 가장 처음 적용된 카메라 내장 손떨방이라 그런지 크기가 확..

일상_20191029

하루 여유를 부려 정처 없이 동탄을 방황했다.이미 해는 서쪽으로 기울어져 있는 상태라 부쩍 짧아진 낮을 실감케 했고, 일찍 찾아오는 밤에 쫓기듯 잰걸음으로 발길 닿는 대로 돌아 다녔다. 올 가을은 그리 자주 다니지 않아 가을색이 만연해지는 이 거리를 잊고 지냈다.아직 계절 옷을 덜 입어 은행나무 가로수조차 연녹색으로 여전히 진행형이지만 여느 지역의 가을처럼 금새 물들었다 낙엽으로 한 해를 마무리할 터라 틈틈히 다니며 구경하기로 했다. 오산천 산책로를 밟기 전, 가을이 이제 막 젖어들기 직전이 아닌가 착각이 들만큼 계절에 둔감하다. 전날 내린 가을비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 심적인 여유가 충만한 가을처럼 누가 볼새라 금새 달아나 버리던 빗방울은 아직 풀입 위에 남아 여유를 부린다. 인공 여울은 갈대 세상이 되..

타오르는 가을을 떠나며_20191025

근래 들어 가장 긴 여정이었던 이번 여행의 마지막 날, 옷자락을 잡는 미련으로 늑장을 부렸다.통나무집에서 가져간 커피를 천천히 내리며 창 밖에 쏟아지는 햇살과 바람을 함께 음미하는 여유를 부렸는데 그걸 알리 없는 무심한 가을은 숙소 앞에 끊이지 않는 세찬 물살처럼 사정 없이 지나쳐 정오가 가까워졌다.지지리궁상을 떨어봐야 달라질 게 없어 살림살이를 챙겨 꾸역꾸역 차에 말아 넣고 마지막으로 주위를 둘러봤다.전날이 화사하게 흐린 날의 가을이라면, 다음날은 비가 씻어버린 청명하고 맑은 가을이라 이틀 만에 극명한 가을의 롤러코스터를 타게 된 셈이다.흐린 날에 만난 가을이 믿음직한 가을의 변치 않는 신념이라면, 맑은 날의 가을은 불꽃처럼 강렬하고 열정적인 가을의 이면이었다.망막을 파고든 뜨거운 색채에 설령 시신경이..

생태숲의 숨겨진 얼굴에 반하다_20191024

숲속광장에서 충분한 시간을 보내며 세세히 가을을 낚은 뒤 생태숲 가장 깊이 있는 하늘광장으로 이동하는 동안 고프로로 계속 촬영을 하며 허술하게 둘러봤던 소나무숲을 천천히 둘러봤다.허나 그 전까지 몰랐던 진면목, 하늘을 향해 높게 뻗은 빼곡한 소나무숲이 압권이었다. 하늘광장에 도착하여 비록 가늘어진 빗줄기지만 여전히 비는 내리는 상태라 비를 피할 수 있는 야생허브원 앞 천막에 타입랩스를 작동시킨 상태로 커피 한 잔과 샌드위치를 뽀개고, 광장 일대를 돌아 다녔다.그 전에 그리 많던 전나무가 대부분 잘려져 나간 상태인데 노랗게 변하는 잎이 그대로 인걸 보면 얼마 전에 나무를 쳐낸 것 같아 아쉬움이 남는다.가을에 맞춰 녹색 이파리가 가지에서 부터 샛노랗게 물드는 모습이 전나무숲을 이룬 상태에서 빛결이 고왔던 걸..

생태숲에 도착, 다시 미련처럼 내리는 비_20191024

통고산에서 빠져 나와 서둘러 영양으로 향했다.옥방까지는 이제 편하게 올 수 있어 그만큼 시간을 단축 했고, 그 이후로는 예의 그 고불고불한 산길을 넘어 영양 생태숲으로 넘어 왔는데 출발할 때 불길한 예감은 산길을 넘어 오는 동안 확신으로 바뀌어 빗방울이 굵어지고 바람이 세차게 불기 시작했다.작년 10월에 2차례 먼 길 마다 않고 방문 했건만 유독 여기 오는 날만 골라서 비가 내리더니 올해도 어김 없이 비가 마중 나왔다.뭔 일이다냐!몇 번 왔다고 길은 이제 익숙해 졌는데 비까지 익숙해지면 카메라를 사용하지 못해 안타까워 부득이 아이폰으로만 촬영 했던 작년과 똑같이 올해도 그럴 판이었고, 도착해서 차창 밖은 세찬 비바람이 낯선 자의 방문을 그리 달가워 하지 않는 것 같았다.그러고 보면 여기 방문 했던 첫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