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 15

두 돌 배기, 아직은 짱짱하다, 에스프레소 머신_20180329

2016년 새해에 접어듦과 동시에 구입한 에스프레소 머신은 소위 말해 배보다 배꼽이 크다고, 주식인 밥값보다 부식인 커피값 지출이 더 심해져 그걸 만회하면서 내가 마시고 싶은 원두를 골라 마시고픈 욕구까지 충족시킬 수 있겠다는 나름 합리적인 잣대와 고민을 거쳐 지른 물건이다.게다가 가족들도 커피에 대한 욕구가 거세지면서 큰 맘 먹고 에스프레소 머신을 영입하자고 결정한 후 여러 정보를 거쳐 선택했는데 기기라는 게 묘한 유혹이 있어 여러 가지를 보다 보면 점점 눈높이가 올라가게 마련이고, 기능과 내구성도 과하게 따지면서 디자인에 대한 눈높이도 처음과 달리 몇 갑절 점프해 버린다.오마니는 기계에 대해 익숙하지 않다는 결론, 아니 합리화를 적용해 전자동 머신, 그것도 1백만원이 훌쩍 넘어가는 머신을 선택하게 된..

봄이 찾아드는 영진전문대_20180328

역시 남쪽 지방 봄은 빨리 찾아 온다.서울은 아직 종무소식인데도 대구는 봄 전령사들의 전성시대다.이미 지난 주 만개한 백합을 구경할 수 있었고, 이번 교육으로 와서 보니 개나리와 벚꽃이 보기 좋게 만개 했으니까 남쪽으로 부터 스멀스멀 기어 올라오는 봄이 대구까지 올라와서 세상을 바꾸고 있다는 반증이다.꽃을 보며 화려한 시를 짓는다거나 콧노래를 흥얼거리는 낭만파가 아니지만, 그래도 삭막한 겨울 풍경 사이에 이런 꽃을 보게 된다면 깡총거리고픈 낭만이 솟구치는 건 나만 국한된 본능이 아닐게다. 영진전문대는 설립된 지 비교적 오래된 학교로 알고 있는데 도심에 갖혀 낡은 콘크리트 담벼락 너머, 그리고 학교 인근 오래된 주공 아파트 울타리로 이런 개나리가 빼곡했고, 꽃이 펴서야 개나리로 알게 될 만큼 적당히 운치도..

야식, 대구 병천 순대국밥_20180327

이른 아침에 대구를 가는 길은 무척이나 부담스러워 교육이 있으면 항상 전날 내려 가게 된다.도착하면 늦은 밤이긴 하지만 거리에 대한 심적 부담이 없어서 한층 수월하다.물론 동탄역에서 동대구역까지 SRT를 타게 되면 소요시간이 1시간 30분 남짓이라 액면상으로 본다면 별 거 없지만, 아침에 운행하는 열차는 출근 손님으로 만원에 이미 오래 전 부터 열차표가 매진되어 버렸다.이 쾌속 열차를 전적으로 믿었다가 만의 하나라도 매진 사태가 벌어지면 어찌할 방도가 없다.수원 터미널을 이용한다면 고속버스 경우 3시간 30분은 족히 걸리고, 집에서 수원 터미널까지 시간을 고려한다면 4시간 반 정도 여유를 둬야 되는데 그러면 첫차를 타야 된다는 거다.한 치의 오차도 없이 교육이 끝나는 날까지 이른 아침 잠을 완벽히 통제할..

처음의 설렘과 두려움_20180321

한 주에 해당되는 이틀 교육이 끝나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밤에 끝나는 교육이라 마치 강행군 같은데 그나마 교육 시간을 채우기 위한 고육지책이라 잦은 등하교보단 이렇게 몰아서 하는게 나처럼 원거리 학생(?)에겐 훨 낫다.아침에 시작해서 9시 무렵 끝나 동대구역에 부랴부랴 도착하면 동탄행 SRT는 시간대가 어중간하다.아예 학우들과 인사도 배제한 채 택시를 타고 바로 온다면 모를까 그런 경우가 거의 없을 거 같아 다음 열차를 예매하는데 그 텀이 1시간이 넘는다.택시비는 어차피 문제가 되지 않지만 아슬하게 열차를 예매했다 놓치는 불쌍사가 생길까 싶어 모험보단 안전빵을 택하다 보니 동대구역에 도착해서 사치스런 여유가 주어지는데 희안하게 교육으로 대구 오는 날 하루 정도는 잦은 비가 내린다. 하늘에서 하염 없이 내..

초봄의 캠퍼스_20180320

3월 하순으로 넘어가는 길목이지만 여전히 겨울색은 짙다.그래서 꽃망울이 터지지 못하고 추위에 떨며 움츠리고 있는 건지도 모르지만. 교육으로 영진전문대에 와서 나른한 점심을 지나며 캠퍼스를 둘러 보던 중 다른 꽃들보다 먼저 망울을 터트린 목련과 화창한 날을 반증하는 파란 하늘의 조합이 멋져 한참을 응시했다.지난 주에 OT만 했고, 실질적인 강의는 이날이 처음이다.정신 없이 노트 필기를 하고, 같은 강의실에서 빼곡히 앉아 인연을 맺게된 학우들과도 두루두루 인사를 하며 첫 날은 무심히도 흘러가 버렸다.그래도 봄을 실감하는 꽃들이 보여 눈은 호강했다.서울은 아직도 이럴 기미가 없는데 확실히 남쪽 지방에 봄이 먼저 찾아 오나 보다.

일상_20180315

초저녁 어둑해질 무렵 서둘러 산책길에 나선다.교육이나 업무니 해서 머릿속은 왜 그리 복잡하나 싶어 생각을 단순히 정리하기 위한 명분이랄까?때마침 봄비가 내려 피기 시작하는 봄의 싱그러움이 기분 전환에 안성맞춤이었다. 동양 파라곤을 지날 무렵 비가 잠시 소강 상태로 하늘을 우러러 사진 한 점 남기자는 심산이다.우산을 두고 얇은 우의를 걸쳐 거추장스런 물품은 손에 없으니까 뭐든 적재적소에서 바로 행동으로 옮길 수 있다. 에코스쿨 옆 반석산 계단길로 올라 둘레길을 따라 한 바퀴 둘러 보기로 하자 다시 빗방울이 떨어진다.야자 매트에 내리는 빗물이 방울로 조롱조롱 매달려 있다. 낙엽 전망 데크로 오르는 길에 밑을 응시하고 있는 벤치가 나름 운치 있다.물론 사진으로 담으면 공간감이 상실해서 그 느낌이 나지 않지만...

교육의 시작, 동대구역 석양_20180314

드뎌 OT를 시작으로 1년 동안, 아니 3월부터 12월 1일 이니까 9개월 조금 안되는 기간 동안 오래 손 놓고 있던 공부와의 전쟁을 시작한다.전국에서 유일하게 대구만 있는 교육이라 공부도 그렇지만 등하교의 문제도 지루한 인내를 요하는 부분이다.업무와 학업을 병행하는 게 어디 그리 만만찮은 건가 싶지만 주위에서 자기 개발이 되었건 필요 요건이 되었건 두 가지 일을 동시에 하는 사람들이 사뭇 대단하다는 생각도 든다. 교육 첫 날, 강의 대신 OT가 초저녁에 끝나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서쪽 하늘의 붉게 타는 석양이 비장하다.9개월, 9개월 단기 싸움에 마음의 준비가 너무 허술한 거 아닌가 싶지만 일단 저질러 놓고 차곡히 정복해 나가자.이참에 공부에 대한 굳어버린 머리도 주무르고, 큰 고개 하나를 넘어 자신..

일상_20180312

봄이 되면서 눈에 띄게 달라진 건 낮이 길어졌다는 거다.낮이 길어졌다는 건 활동할 수 있는 여력이 많다는 거고, 그래서 하루가 알찬 기분이 든다.반석산 둘레길이 4km 남짓하지만 일반적인 산책로와 달리 내리막과 오르막이 반복되는 고로 1시간 정도 잡고 빠른 걸음으로 걷게 되면 이내 땀은 흥건히 차오른다. 오산천 전망 데크를 지나면 작은 여울까지 계속되는 내리막인데 산 너머 해가 지는 석양이 산에 걸려 있다.가던 길을 재촉하지 않으면 이내 어두워져 자칫 둘레길에서 트위스트를 출 수 있응께로 앞만 보고 걷는다. 앞만 보며 걷다가도 겨울색이 짙은 땅에 봄의 싹이 솟아나는 걸 보곤 반가운 마음에 걸음을 멈추고 쪼그려 앉아 신기한 듯 쳐다 본다.황막한 땅에 이런 싹은 여전히 왜소하지만 기다린 친구 마냥 한눈에 금..

일상_2010311

화창한 휴일, 봄을 만나러가는 산책인데 요 맘 때 활동하기 너무나 좋은 초봄이면 얼마든지 걸어도 지치지 않을 것만 같다.그러나 실제로 욕심내고 걷다 지치는 건 다반사. 반석산 둘레길을 한 바퀴 돌고 센트럴파크 방면 반석산 에코스쿨 뒤편 계단으로 내려와 테라스에서 잠시 햇살을 받으며 휴식을 취한다. 가끔 이런 구도로 사진을 찍는 곳, 보기엔 멋진데 실제 살아 보면 조망이 빌딩에 가려 호불호가 갈릴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