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 35

일상_20180113

전날 늦은 밤부터 내린 눈은 다음날 이른 아침에도 고스란히 결정체를 유지한 채 내려 앉을 수 있는 모든 공간에 자리를 잡았다. 한 동안 매형이 땅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그 중 몇 군데 매입을 했는데 한 곳에 컨테이너 집을 한 채 두겠단다.이른 아침부터 부산을 떨며 부시시한 잠을 깨워 끌려가다 시피 화성의 한 업체로 찾아 갔는데 생각보다 짜임새 있고 집을 잘 조립해 놓았다. 유명 업체라는데 한참 지난 지금 찾아 가라면 모를 만큼 업체명이나 가는 길이 낯설었다.결국 이 집으로 하지 않았다는 반전.

성탄_20171225

해가 거듭될 수록 성탄절 같은 경사스런 날에 대한 감흥이 없어지고, 그냥 편안하게 시간을 보내는데 익숙해져 버린다.특별히 무언가 하려는 것보다 일상의 연장으로 받아 들이고 늘 하던 대로 생활을 한다.그래서 음악을 들으며 마냥 걷는 걸루~ 반석산 둘레길을 걷다 전망 데크에서 잠시 가쁜 숨을 가라 앉히는 동안 여울공원을 멍하니 바라다 본다.어차피 새로 조성된 공원에 인근 아파트들도 대부분 공사 중이라 공원은 텅 비었다. 둘레길을 걷던 중 부쩍 짧아진 겨울밤이라 이내 땅거미가 내려 앉으며 등불을 깨워 불을 밝히자 일제히 빛이 쏟아져 나온다.여전히 하늘엔 밝은 땅거미가 가득한데 시간이 그만큼 흘렀음을 깨우쳐 주는 구만. 반석산 정상 바로 아래 전망 데크에서 동녘 하늘을 바라 보면 아직은 훤하다.그 하늘 아래 허..

성탄 이브 한파_20171224

성탄절이라 회사에서 미리 사온 케익을 잘라 대충 먹고 늦은 밤에 복합문화센터로 산책을 나섰다. 비는 그쳤지만 뒤따라 온 한파가 내린 비를 얼려 버리는 바람에 땅은 빙판으로 바뀌고, 땅에서 자라는 각종 풀은 얼음 결정체가 맺혀 가로등 불빛을 반사시켜 반짝인다. 복합문화센터 뒤 야외공연장과 잔디밭길은 얼음으로 뒤덮여 버려 한 걸음 디딜 때마다 신중해 진다.아무 생각 없이 걷다가 미끌, 듣던 음악을 조작 하느라 잠시 딴전 피우면 미끌. 벤치는 얼음이 되어 버렸다.여기 한 시간만 앉아 있어도 괄약근 얼겠구만. 잔디에 맺혀 있던 빗방울도 그대로 얼어 버려 서리들이 서로 모여 조잘거리는 것만 같다. 성탄절 전야라 복합문화센터 앞은 여러 색깔 불빛이 반짝인다.이 불빛을 보노라면 아이가 된 마냥 괜스레 설레고 마음이 ..

일상_20171224

날이 풀려 곳곳에 쌓인 눈들이 녹는가 싶더니 성탄절 이브에 추위를 몰고 오는 비가 내린다.그리 많은 비는 아니라 방수 되는 외투를 입고 거리를 걷던 중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건 역시 앙상한 가지에 맺혀 빛을 굴절시키는 물방울이다.막상 사진으로 찍어 보면 별반 차이가 없는데 육안으로 보면 가지에 보석을 달아 놓은 마냥 초롱초롱 하다. 길을 따라 아무 생각 없이 걸어간 곳이 반석산 노인공원으로 산수유 열매에도 빗방울이 맺혀 있다.여기까지 왔응께로 야자매트를 깔아 질퍽이지 않는 둘레길로 올라섰다. 산수유가 아주 탐스럽게 붉그레 하다. 둘레길을 따라 진행하다 노작 공원 호수로 내려 가자 텅빈 공원에 속삭이는 빗소리 뿐이다. 산책로를 따라 계속 걷다 보면 재봉산 아래 인공하천 산책로에도 이런 열매들이 주렁주렁..

일상_20171221

연일 눈 내리는 날이 많아 출퇴근 길은 번거롭지만, 그냥 지켜보는 재미는 삭막한 겨울보단 찰지다.새벽에 기습적인 함박눈이 펑펑 내려 눈꽃이 세상에 만발했다.출근길에 이런 여유는 호사라고 해야 할까?아마도 눈꽃의 매력에 도치되어 끌어낸 여유겠다. 목화솜이나 한여름에 인기 있는 빙수가 생각나는 아침, 화사하게 눈부신 세상으로 인해 기분이 전환되는 출근길이었다. 화사하던 아침과 달리 저녁 퇴근길은 빙판으로, 내가 다른 세상으로 온 것만 같다.

설야_20171218

바람 한 점 없는 퇴근길에 가로등 불빛에 흐느적 내리는 눈발이 너무나 고요하고 평온하다.갑자기 김광균 시인의 설야가 생각 나는 눈 내리는 밤이라 설야와 같이 동영상을 올려 봄직 하다. 설야(雪夜) - 김광균 - 어느 머언 곳의 그리운 소식이기에 이 한밤 소리 없이 흩날리느뇨. 처마 끝에 호롱불 야위어 가며 서글픈 옛 자췬 양 흰 눈이 내려 하이얀 입김 절로 가슴이 메어 마음 허공에 등불을 켜고 내 홀로 밤 깊어 뜰에 내리면 머언 곳에 여인의 옷 벗는 소리 희미한 눈발 이는 어느 잃어진 추억의 조각이기에 싸늘한 추회(追悔) 이리 가쁘게 설레이느뇨 한 줄기 빛도 향기도 없이 호올로 차단한 의상(衣裳)을 하고 흰 눈을 내려 내려서 쌓여 내 슬픔 그 위에 고이 서리다.

일상_20171216

늘 일상적이고 특별한 것 없는 산책에서 특별한 걸 찾으려고 매의 눈으로 부라리며 다녔다.아이폰을 영입해 오고 줌렌즈를 거의 사용하지 않았던 건 아직 익숙하지 않은 화각 때문일까 싶어 성능 시험 삼아 오산천 너머 여울공원을 찍어 봤다.화질, 특히 다이나믹 레인지 개선이 좀 된 거 같은데 줌렌즈는 비교 대상이 없으니까 걍 찍어보자. 둘 다 일반 렌즈에서 조도 변화만 조금 준 것.티스토리가 사진이 리사이징 되면서 업로드 되어 원본과 느낌이 달라진다. 줌렌즈로 조도 변화를 준 것.역시 돼지털 줌이 따라 올 수 없는 디테일이긴 하다.새로 생긴 여울공원은 처음 동탄에 왔을 때처럼 묘목들로 빼곡히 채워져 있어 넓은 공원에 비해 뭔가 공허한 느낌이다.이 공원도 5년이 지나면 풍성해져 있겠지? 반석산 둘레길을 거닐 때 ..

일상 중 지인과 하찌를 만났다_20171212

지인 만나러 홍대 왔다가 일행이 있으시단다.하찌와 TJ에 일본인 하찌?가끔 실크로드 같은 다큐에 배경 음악으로 나왔던 '장사하자'의 가수라고? 홍대역 맞은 편 동교동에 있는 1984는 카페겸 잡화상인가 보다.너른 공간에 카페와 잡화의 경계는 모호한데 독특한 제품도 간혹 눈에 띄인다. 좌측 기타를 들고 계신 분이 하찌.즉석에서 연주를 하시는데 기타의 현을 현란하게 퉁기지만 시끄럽거나 경박스럽지 않다.전문가는 전문가여!부득이 얼굴은 가려야긋지?

소낙눈 오는 밤_20171210

함박눈이 빗물을 담뿍 안고서 하염없이 내리는 이 한밤에 우산 하나 덩그러니 쓰고 거리를 활보했다.워낙 수분이 많은 눈이라 왠만큼 방수되지 않으면 내피까지 흠뻑 젖을 정도라 신기한 구경거리를 만난 아이 마냥 신이 나서 반석산 방향으로 걸어가는 내내 내리는 눈소리가 요란하다. 솔빛초등학교 부근 한산한 거리를 떠들썩하게 때려대는 눈은 제법 많이 내려 거리에 샤베트처럼 두툼히 쌓여 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