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3 25

일상_20161024

밤 늦은 시간에도 시원한 가을 바람을 즐기는 사람들이 공원을 떠나지 않고 있다.하긴 나도 그 시간에 집을 나와서 가벼운 배낭차림으로 산책하고 있으니까 다 슷비슷비한 마음이겠지? 어느 근린 공원에 학생들이 늦은 시간도 잊고 즐거운 놀이에 심취한 양 자리를 뜰 줄 모른다.뭐하고 놀까 싶어 벤치에 앉아 잠시 지켜 보노라면 어릴때 생각 겁나 나는 구만.지치는 것 조차 잊을 만큼 뭐가 그리 아이들을 심취하게 만드는 걸까? 깊어 가는 가을밤의 느낌을 이 사진은 적절하게 표현한 거 같다.화투짝 같기도 하고 어릴 적 봤던 CF 중에서 그림으로 표현했던 초기 감기약 판피린F 같기도 하고.가을이 와서 설레고 곧 가을이 갈 것만 같아 울적한-뭔 말이쥐?- 가을 밤은 잠깐 사이 더욱 깊어만 갔다.

설 익은 가을을 떠나며_20161016

시간은 참 야속하다.집착의 조바심을 드러내며 붙잡으려 할수록 손가락 사이로 빠져 나가는 물처럼 비웃듯 더 빨리 빠져 나가 버리곤 조소를 띄우는 것만 같다.닭 쫓던 개 지붕 쳐다 보듯이 멍하니 멀어지는 시간을 쳐다 보는 사이 일행도 헤어지고 서서히 집으로 돌아가야만 하는 안타까움은 집이 싫어서 라기 보다는 쉽지 않은 기회에 대한 미련을 떨치기 싫음이다.그 어느 누구도 단잠의 달콤함을 마다 하겠는가?하늘에선 짠 한 감성을 자극하는지 아침부터 비가 추적추적 내리기 시작한다. 이왕 이렇게 된 거 작년 기억을 상기 시켜 보겠노라고 불영계곡의 둘러 가는 방법을 택해 강을 거스러 오르는 힘찬 연어처럼-어디서 많이 들어 본 제목인디?- 계곡의 깊은 곳으로 나아갔다.이전에 지나며 들렀던 가을에 비해 확실히 덜 익어 신록..

깊은 밤의 청승_20161015

태백에서 저녁을 해치우고 또다시 앞만 보며 달려 오기를, 통리역-동활계곡(지루할 만큼 겁나 길고 깊은 계곡)-삼척 호산을 거쳐 삼척과 울진 사이에 있는 자그마한 공원을 들렀다.(통고산에서 삼척까지_20151105)2015년 가을에 삼척을 왔던 차, 잠시 들렀던 그 깔쌈하고 조용한 기억이 남아 어차피 지나는 길이겠거니 싶어 아예 일정으로 넣어 버렸는데 아니나 다를까 도착해서 한참 있다 떠날 무렵에 만난 차 한 대와 그 차에 실려온 두 명의 사람이 유일한 객이었다.작고 단순한 공원치곤 그 구성이 매우 독특한 도화공원은 공원 자체가 특이하다기 보단 그 주위에 등고차가 심한 지형을 당당하게 뚫고 도드라지게 솟은 작은 봉우리 형세라 까마득한 아래의 풍경부터 여러 산 너머에 펼쳐진 동해 바다까지 볼 수 있어 여타 ..

첩첩한 이끼 계곡과 만항재_20161015

늑장과 지나친 여유의 원흉은 바로 '나'요 일행들이 전혀 가 보지도, 생각지도 못했던 곳을 안내 했던 루키도 바로 '나'였다. 당시에 갑자기 생각 난 이끼 계곡은 사실 평소 잊고 지내던 장소 였고 사진을 찍고 싶다기 보단 마치 베일에 가려진 신비의 세계로 기억했던 것 같다.단양에서 출발하여 시골의 한적한 지방도를 거쳐 쉼 없이 달려 왔던 긴장과 땀을 솔고개에서 훌훌 털어 내고 다시 다짐하듯 상동 방향으로 출발, 설익은 가을이 펼쳐져 있을 거란 예상과 달리 산봉우리 고지대에서 부터 가을이 불타기 시작했다. 상동을 앞두고 빼어난 바위산에 시선을 빼앗기지 않을 수 없었던게 바로 산봉우리에서 번져 내려오기 시작하는 가을 풍광과 어우러져 턱관절에 적절한 무리가 왔다.냉큼 차를 세우고 도로가에서 연신 셔터를 눌러 ..

포켓몬 고고고!

뒤늦게 빠져든 포켓몬 고.회사 부근에 촘촘히 박혀 있는 포켓스탑이 유혹에 아니 빠질 수 없는 상황이라 어깨 너머 보던 몬스터 사냥에 얼마 전부터 동참하게 되었다.관심 없는 주위 사람들의 공통된 질문."고따구 거 하면 뭐 주냐? 아니면 현금으로 교환 되나?"그럼 난 긴 설명 필요 없이 한 마디."맞고 하면 그 많은 돈 쓸 수 있냐?""......" 2월 중순에 시작해서 레벨 20까지는 단숨에 올랐으나 그 이후 갑자기 권태기(?)에 빠져 근 1달 동안 22에서 23으로 올렸고 그마저도 요즘 들어 거의 사냥을 하지 않는다.나름 이유는 레벨에 따른 패턴 변화가 거의 없어 식상해 졌고 그에 따라 레벨 한 단계 올리는게 한참 걸린다.게다가 핵을 써서 단기간 동안 어마무시하게 올려 놓은 타 유저를 보면 상실감도 든다..

다시 넘는 솔고개_20161015

잊혀지는 세월의 슬픔에 어쩌면 더 아름다웠는지도 모른다.그렇기에 언젠가 한 번 더 찾아 오고 싶었던 상동의 길목을 지키는, 인고의 세월이 새겨진 소나무와 힘겨움을 반증하는 듯한 고갯길은 가을색이 아직은 옅은 비교적 이른 가을이었다.전날 퇴근 후 늦은 밤에 단양에 도착했고, 너무도 오랫만에 떠나게 된 여행의 반가움을 서로 나누며 허벌나게 술을 빨아 쳐묵하신 덕분에 늦게 출발한 아쉬움은 부메랑처럼 동선의 제약으로 되돌아 왔다.어쩔 수 없이 도중에 영월 막국수 집에서 후딱 점심을 뽀개고 커피 한 잔씩 손에 든 채 약속이나 한 것처럼 상동 방향으로 출발, 그래도 일 년여 간격으로 두 번째 행차시라고 제법 길은 낯 익었다.(사라진 탄광마을, 상동_20150912)목적지는 상동이 아닌 태백의 옛 길을 경유한 울진 ..

음악대장, 음악깡패, 국카스텐_20161009

여주를 다녀 왔음에도, 평소 거의 움직임이 없었음에도 집으로 돌아옴과 동시에 몸은 가뿐하고 마음은 가벼웠던 건 만족의 잔해가 모든 피로를 떨쳐 버렸음이렸다.그와 함께 울 오마니께서 손 꼽아 기다리시던 국카스텐 공연이 저녁 무렵 잡혀 있었다.복면가왕에서 캣츠걸을 보시곤 '노래 참말로 잘하네'라고 하시면서 만사를 제쳐 두고 채널 고정하셨고 그 엄청 노래 잘 하던 캣츠걸을 압도하던 장난감 병정 삘의 음악 대장에게 완전 꽂히셨다.더군다나 음악 대장 팬이라 자청하시게 된 계기는 빅뱅의 판타스틱 베이비를 들으시고 도저히 사람이 낼 수 없는 목소리라고 극찬을 아끼시지 않으시면서 그의 허투루하게 뱉는 조크까지 마음에 들어 하셨다.그러던 음악 대장 싸랑이 전혀 식을 기미가 없이 도리어 아이폰에 넣어 드린 음악 대장과 국..

마음이 쉬고 가다_20161009

지친 마음을 털기 위해 찾는 곳 중 가장 만만하고 오랫 동안 꾸준히 찾아 왔던 여주의 어느 마을.이 날은 사실 팔을 다치신 지인의 일손을 덜어 드리기 위해 왔으나, 내가 해 봐야 얼마나 도와 드리겠는가! 아니 안 망치면 다행이다.전날 만의사를 다녀 와서도 전혀 지친 기색이 없었는데 때마침 고향집을 가신다는 친근한 지인의 유혹에 넘어가 밤이 느즈막해 질 무렵 개통 후 처음 이용하는 경강선 전철을 잡아 타고 여주까지 겁 없이 넘어갔다.밤 늦게 도착해서 크게 틀어 놓은 음악에 취해 하루를 쉬고 이튿날. 굉음에 비해 속도가 더딘 트럭을 몰고 전형적인 가을 햇살이 충만한 전형적인 시골의 조용한 아스팔트를 오가며 정미소를 몇 번 다녀온 뒤 팔을 다치시어 추수를 못하시고 방치해 놓은 넓은 고구마 밭과 각종 채소를 수..

일상_20161008

몸에서 새록새록 기생하던 각종 습진들이 창궐할 무렵, 난 가려움에 항복하고 주말 이른 아침에 병원을 찾아야만 했다. 가을의 청량감을 가득 누리면서 나를 가렵게 한 녀석들을 물리칠 수 있다는 신념 가득 안고 집으로 돌아가는 거리는 여름이 물러나는 분위기가 역력하다. 이건 벌써 성급히 가을 옷으로 갈아 입었네! 따사롭게 내리쬐는 가을 햇살과 더불어 길가를 가득히 덮은 국화는 호랑나방들의 안식처가 되어 퍼질러 일광 중이시다. 걷는 김에 주말 아침의 조용한 거리를 막무가내로 산책해 본다.전형적인 가을의 드높고 청명한 하늘에 맞춰 햇살은 겁나 따가운데 찌든 여름을 씻어 주는 보약 같은 날씨라 지친 육신에 생기를 불어줘 마치 이 상태라면 하루 죙일 걷더라도 전혀 지치지 않을 것만 같다.그렇다고 걷겠나마는. 독실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