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1 5

늦겨울에 눈발을 맞으며 둘레길을 거닐다_20160214

오래 지나버린 기억을 뒤틀고 짜맞춰야 되는데 난감하다. 그냥 두자니 그 때의 감흥을 남겨 두고 싶고 제끼자니 찝찝하고 거시기한 이 기분.분명히 기억 나는 건 나름 휴일 기분을 내자고 산책을 망설이던 때, 하늘에서 바람을 타고 얕게 나마 눈발이 흩날렸다.아직은 내 가슴에 순수한 동심(?)이 남아 있어 날리는 눈발을 보곤 후다닥 준비해서 고고씽~당시 유별나게 반석산 둘레길 탐방이 잦았던 만큼 이 날도 반석산 둘레길로 올라가 매의 날카로운 눈빛으로 곳곳을 아이폰 사진으로 기록해 놓았구먼.기습적인 눈과 함께 바람과 추위가 함께 온 휴일이라 대낮 둘레길의 인적은 거의 없어 음악을 곁들여 마음껏 활보하면서도 편하게 내가 사는 고장을 감상할 수 있었고 그 여유가 사진에 고스란히 녹아 있다. 반석산자락 노인공원에 도착..

일상_20160224

올해부터 맛 들이기 시작한 라멘, 그 중에 돈꼬츠. 늦게 배운 도둑질이 더 무섭다고-표현이 좀 거칠지만 생각나는 건 이것 뿐!-그 전까지는 별 취미가 없었는데 이번 겨울 찬바람에 주눅 들고 나서 먹곤 허기와 추위에 든든해졌다.그래서 주구장창 이 라멘을 먹어 댔는데 원래 유명한 라멘집의 특징이 짜다! 양이 인색하다! 비싸서 가성비 꽝!그러다 역삼동에 있는 이 집에서 맛들인 이유는 기존의 특징을 다 극복했다. 맛집들에 비해 비슷하거나 조금 저렴한 가격에 양은 비할 바 없이 푸짐하고 먹는 동안 거의 짜다는 걸 잊고 국물까지 박살내 버린다.차슈가 좀 적어서 아쉽지만 한국 사람은 그저 국물이 쵝오여!요즘 자주 가는 신논현역 부근 라멘집보다 확실히 덜 짜고 양은 많다.이 식욕은 사진만 봐도 군침을 참지 못하니 워쩔..

일상_20160219

가끔 생각날 때가 있는 커피 중 폴 바셋의 룽고가 땡긴다. 보통 먹는 아메리카노에 비해 입 안이 가득해지는 느낌과 커피 특유의 이중적인 매력이 더 증폭되어 마시는 순간부터 마지막 한 모금까지 거의 일정하기 때문. 저녁에 갔던 도산사거리 폴 바셋은 인접한 도로가 훤히 내려다 보이도록 통유리로 도배 되어 있어 마치 공중 부양 중인 무대 위에서 쇼?하는 기분에 묘하다. 어색한 것 같지만 위축되지는 않고 적나라한 것 같지만 부끄럽지 않은 기분?찬바람과 커피향 가득한 실내에 유리 한 장을 사이에 두고 느긋하게 룽고를 마시다 보면 시간이 흘러가는 줄 모르고 앉아 있게된다. 모서리에 앉으면 바깥 세상은 더 적나라하다.

일상_20160215

퇴근 무렵 살랑이던 눈발이 퇴근길엔 제법 굵어지고 잦아져 순식간에 가는 길을 뽀얗게 덮어버렸다. 서초나들목을 지나던 중, 눈 덮인 차선으로 인해 앞선 차량의 뒷꽁무니에 붙어 신중히 발을 내딛듯 조심조심.그런 와중에 무슨 생각으로 이 사진을 찍었누? 시간이 지날 수록 눈발은 점점 굵어지고 길엔 소복히 쌓여간다. 집에 도착했을땐 이미 눈꽃이 만발해 있고 창 너머 야경은 흐릿하게 보일만큼 눈은 그칠 기미가 없다.이튿날 출근길 걱정에 잠 못 이룰 거 같지만 피곤함 덕분에 바로 넉다운.눈이 내리기 시작해서 만개해 가는 눈꽃은 언제 봐도 풍성하고 화사하다.

깊은 잠에서 깨다

겨울이 되면 깊은 잠에 빠지는 동물들은 들어 봤다만 이 겨울이 오는 길목에 잠에서 깨다니!4월 이후 내 블로그가 잠자기 시작했고 이제서야 내 관심의 알람으로 잠을 깼다.처음 블로그에 손대기 시작할 무렵 내겐 너무도 생소한 맥(Mac)을 만나 일상의 넋두리를 주저리주저리 올리던게 만만해지기도 했고 더불어 찰진 재미도 누렸건만 포토라이프가 시들해짐과 거의 맞물려 근 4년 동안 블로그를 연결시켜 주던 맥북에어를 팔면서 하루 아침에 내 블로그는 찬밥도 이런 물기 없는 찬밥 신세가 될 줄 누가 알았겠소잉.그 동안 여행도 거의 안 다녔던 만큼 가뜩이나 시들해진 사진에 대한 열정도 강 건너, 바다 건너 남의 나라 이야기로 치부했었는데 가을이랍시고 강산이 감성의 옷으로 갈아 입는 걸 보곤 내 가냘픈 가슴 이리 심쿵할 ..